오늘은 눈 깜빡임 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깜빡임 증상은 하나의 강박류의 틱 장애 중 하나입니다. 사물을 바라볼 때 눈을 깜빡거리면서 더더욱 선명하게 보도록 노력하거나, 그 사물에 대한 집착을 벗어나기 싫을 때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 부분인데요.
눈 깜빡임 틱장애의 결과는 정서적 안정이 우선이 되기에, 만에 하나 눈 깜빡임 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현재 정서적으로 불안하다는 심리를 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을 단순히 하지 마, 하지 마라고 말씀하시시는 것보다는 성장기인 경우에는 상담을, 어른인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의 치료를 받으시는 게 가장 치료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눈 깜빡임 부작용
일단 눈 깜빡임 부작용은 안구건조의 위험이 있으며, 눈 주변 근육을 오래 사용하는지라 피로감을 더더욱 느끼게 됩니다. 즉 눈 주변의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되곤 하지요.
눈 운동조차도 가끔 해야 효과를 보이곤 합니다. 이것은 모든 운동이 공통입니다. 운동을 하고 휴식을 취해야 더 강해지는 것이지, 틱장애처럼 매일 하게 되면 그것은 운동이 아니라 노동이며, 노동으로 인한 결과는 노화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눈 깜빡임 증상이 나타나면 위의 대처법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눈 깜빡임 주의사항
눈 깜빡임은 강박증상이자 틱증상입니다. 이것을 옳은 방향으로 안 고치고 무작정 하지 말아야겠다. 즉 하지 말아야 하는 수련을 지속하다 보면, 다른 대체제를 찾아 다른 틱이 생겨버리게 됩니다.
그럼 눈 깜빡임 증상은 개선이 되지만, 다른 틱으로 옳고 가기 때문에 골치 아파지지요. 실제로 필자의 경험 또한 이렇습니다. 필자도 옛날에 눈깜빡인 틱이 있었는데, 그것을 멈추니까 손가락 손톱을 뜯는 틱으로 바뀌었으며,
최초의 습관은 손가락 빨기, 눈 깜빡임, 손톱 물어뜯기, 혼자 중얼거리기 등등 다른 정서적 마음 안정 방향으로 인한 틱을 만들어내 왔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틱장애의 현상은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를 하시고 단계적으로 치료를 하셔야 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저 단순히 인터넷에서 이렇게 하세요 저렇게 하세요 라는 카더라 정보보다는, 전문의에게 찾아가서 단계별로 치료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더욱 한 번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